티스토리 뷰

트렐로의 체크리스트 사용의 제한

소 제목에서 체크리스트의 제한이라고 표현했는데, 이는 제한이라기 보다는 일 자체를 명백히 정의하자는 의미입니다. 즉 체크리스트로 작성된 항목들은 순차적으로 삭제되게됩니다. 일이 완료되는데로.....그러나 일이 명백하지 않으면 체크리스트를 만드는 것도, 삭제하는것도 트렐로를 이용하여 업무를 관리하것도 의미가 없습니다. 쓰잘데기 없는 업무만 하나 늘어나는 꼴이 됩니다.

이 참에 몇 가지를 다시한번 점검해보죠?

첫째 카드의 생성은 해당 단위업무가 종료되면 삭제되는데, 일의 효율성이 극대화된 다는 것은 이 카드의 생성과 상관있는것이 아니라, 생성된 카드가 얼마나 잛은 시간안에 사라지는가 입니다. 물론 정상적으로 카드가 생성되고, 유효하게 일이 처리된다는 전제가 다르지만...권차장이 관리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만들어진 카드가 삭제를 목표로 작성되는것이 아니라 다이어리 처럼 나중에 들쳐 볼 수 있는 다용도 목적의 다이어리?로 관리하는 것 같습니다. 트렐로를 이 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적당합니다. 

카드는 처음 생성할 때 이 카드가 사라질 시기 및 상태(목적달성)를 명확하게 정의하여 목적지까지의 동반자로  이용하고 도착하면 삭제해야합니다. 도구는 도구일 뿐....하여가 너무 다용도로 활용하려고 하는 순간 길을 잃어버립니다. 주의하세요.

카드내의 체크리스트는 그림과 같이 생성되는데요, 이 체크리스를 삭제하려면, 해당 단위업무의 결과를 작성하여 구글 폴더에 등록해 주세요. 그래야 일의 진행여부 및 진행사항의 정확성 및 완료 여부를 관리자는 멤버가 확인이 가능하지 않겠어요? 

혼자서 케크리스트를 작성하고, 임의로 삭제하면 곤란합니다. 이 트렐로를 활용하여 업무의 효율성 및 공동 작업의 효과성을 향상시키려는 목적에 위배됩니다.

이 경우 담당자는 삭게한 체크릴스트의 단위 업무에 대한 진행사항 및 결과를 하나로 혹은 여러개로 보고서를 작성하고 구글 독스에 등록하여 유기적인 관계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렐로에서 구글 문서 공유하는 방법  (0) 2014.07.07
archive?  (0) 2014.07.07
카드(cards)의 용도  (0) 2014.06.21
트렐로 완료일을 구글 캘린더에서 보기  (0) 2014.06.21
읽어볼 글들  (0) 2014.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