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해독 쥬스

겨울소나기 2014. 6. 15. 20:26

디톡스(해독)란 인체 체내에 악영향을 미치는 독성 물질(독성- 중금속, 합성 화합물, 약물)이 축적되고 활성 산소 등이 증가하는 것을 막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말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도 지방을 태워 밖으로 배출하는 것으로 해독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피를 깨끗이 청소하는 청혈 주스로 해독을 합시다. 몸 속으로 들어간 독성물질이 혈관을 통해 흐르면 몸이 쑤시고 아프거나 담에 걸립니다. 그리고 결국 장기적으로는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근본적인 원인이 됩니다.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채소는 생으로 먹을 때 흡수율이 10%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삶아서 해독주스로 먹게 되면 90%까지 흡수 할 수 있다고 해요. 해독주스의 재료가 삶은 야채와 과일이기 때문에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여주는 전형적인 다이어트 음료랍니다. 식사량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어서 체중감량이 목표인 여성분들게 추천 해 드릴게요. 브로콜리나 양배추가 들어가기 때문에 식이섬유의 섭취가 늘어나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변비개선과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꼭 찾아오는 변비, 이젠 해독주스가 해결 해 줄 것 같아요. 해독주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해독작용도 뛰어난데요. 암 환자들의 영양소 흡수를 돕기 위해 미국 암센터에서도 개발한 만큼 항산화 성분들이 몸 속의 유해산소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배출해주는 작용을 한답니다. 소화기관이 약해서 채소나 과일이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삶아서 갈아 마시는 해독주스는 무리가 없답니다. 오히려 여러 가지 혈관 계통의 질환에 효과를 보이고 신진대사가 촉진 되어서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팔방미인 해독주스네요. 이 치료를 독소 배출로서 청혈주스가 해주는 것입니다.

청혈 주스

청혈 주스 만드는 방법 - MBN ‘엄지의 제왕’이 소개하는 

재료

당근 (400g) 사과(200g) 귤(100g) 생강(10g) 위의 양은 약 물컵으로 3컵정도 나오는 양입니다.

만드는 방법

이 모든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갑니다.

효능

청혈주스를 꾸준히 3~6개월 정도 마시면 주스 속에 효소가 장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양파와 생강 함유로 지방분해, 피 해독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물을 살짝 넣어주면 잘 갈립니다. 그리고 먹기도 편하답니다. 평상시 생강과 양파의 향이 강하다고 느껴지면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갈으세요. 그리고 위나 장에 부담이 있는 사람은 양파와 생강의 양을 줄여 넣어 주세요. 오렌지색의 청혈주스가 만들어 졌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고 단순합니다. 자~ 이제 청혈주스로 피 해독하고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 해보세요.

복용 시간

아침 저녁 식전에 복용합니다.


해독주스와 청혈주스 차이점

해독주스는 흡수율을 높여 식이점유를 섭취하여 면역성을 강화합니다. 청혈주스는 수용성 비타민 섭취로 배변활동을 향상 시키고, 혈관의 기름떼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해독주스

해독주스 만들기

  • 사과와 바나나를 제외한 재료를 큰 냄비에 적당량의 물과 함께 담습니다.
  • 당근이 익을 수 있는 시간인 약 15분 정도 삶아 줍니다. 그리고 적당히 식힙니다.
  • 믹서기에 재료와 우린 물 그리고 식감을 위해 삶지않은 사과와 바나나를 넣고 갈아 줍니다.다 갈린 주스를 컵에 담습니다.
  • 한번 마셔보고 식감이 자신과 맞지 않을 경우 바나나, 파인애플, 사과등을 같이 넣어서 맛을 자신의 취향에 맞춰 줍니다.
  • 만약 남은 경우엔 용기 몇개를 준비해 우린 물과 함께 냉장고에 저장합니다.
  • 복용은 아침 저녁으로 식전에 하시면 됩니다.
  • 효능

    독소배출, 변비, 피부개선, 동맥경화 등

    재료

    양배추1/3개(또는 콜라비), 토마토 큰 것 1개, 당근1개, 브로콜리1개, 사과 반쪽, 바나나 1개. 우선 1일 2회 마실 양을 생각하고, 토마토 2개, 당근 반쪽, 양배추와 브로컬리 약간을 준비한다.

    주의할 점

    잔류 농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3회 이상 꼼꼼하게 씻어낸다. 이 재료들을 중간 정도 크기로 자른 뒤 냄비에 넣고 10분간을 삶아낸다. 야채가 삶아질 동안 사과 하나와 바나나를 갈기 좋은 크기로 미리 잘라놓는다. 야채는 한번 삶아두면 주스를 만들 분량을 제외하고 냉장고에 3일 정도까지 보관할 수 있으니, 시간이 부족한 이들은 조금 넉넉한 양을 해두면 좋다. 야채 삶은 물은, 버리지 말고 따로 담아두었다가 주스를 갈 때 조금씩 넣어주면 도움이 된다.

    불면증에 좋은 해독주스

    불면증에 좋은 해독주스는 상추와 샐러리를 조합한 것이 좋다고 한다. 한방에서 상추는 불면증을 다스리는 재료로 사용되어 왔고, 여기에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샐러리 등을 섞어 만들면 효능을 볼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앞서 언급된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고, 삶는 재료를 상추, 샐러리, 당근 등으로 하면 된다.

    간기증 향상 도움이 되는 해독 주스

    간기능에 좋은 해독주스도 있다. 일반적으로 몸의 피로가 누적될 때 이런 음식들을 찾게 되는데, 이전에는 해독주스가 녹즙이라는 이름으로 사용되면서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기능에 좋은 해독주스 중 대표적인 것이 푸른잎 해독 채소 주스다. 간에 좋은 케일 같은 것을 재료로 삼아 녹색잎 해독주스를 만들면 효과가 좋다. 단 녹색잎 주스는 대체로 재료 자체로 먹어야 효과가 좋지만, 너무 쓴맛이 강할 수 있으므로 단맛을 내는 과일 등과 섞어 먹는 것도 방법이다.

    해독 주스의 효과

    피부재생과 피로회복 장기능 강화에 효과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는 덕분에 약간의 운동과 더불어 복용한다면 다이어트 효과 야채를 익혀서 먹을 경우 약 90%까지 영양성분을 흡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야채를 생으로 섭취하면 체내에 10% 정도 밖에 흡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해독주스에 꼭 넣어야 할 추천 야채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독주스-6가지 재료의 특징  (0) 2014.06.15
    Juicing for Detox: A Japanese Formula  (0) 2014.06.15
    술 담배는 건강한 생활의 적이다.  (0) 2014.06.07
    비타민을 먹자  (0) 2014.06.07
    매실 효소액 담그는 방법  (0) 2014.06.07